수험기간: 2월10일~시험전까지 (1차만 준비)
체감난이도: 다른영역은 작년과 비슷했으나 민법의 사례형문제가 많이 출제되어 어렵게 느껴졌다.
박문각 1차 프리패스를 통해 모든과목을 준비했다.
1.노동법1,2: 권희창강사님
강의교재가 매우 좋고 강의 중간중간 기출문제를 통해서 배웠던 것들이 어떻게 문제가 나올 수 있는지 알려주신다. 컴팩트하게 1차부분에만 집중하여 노동법이 쉽게 느껴졌고, 마음을 안정적으로 먹을 수 있었다.
2.민법: 김묘엽강사님
민법의 신이다. 어려운 민법의 원리를 일상생활의 예를 통해서 쉽게 설명해주시고, 이해하기 어려운부분은 앞글자를 따서 암기하는 식으로 외웠다.
기출문제집을 사서 문제풀이를 한것이 정말 도움이 많이된거 같다. 강사님의 강의속 실제 이야기들을 통해서 이해도하고 민법을 가장 재밌는 과목으로 만들어주신다.
3.경영학개론:박도준강사님
경영학 전공자라서 공부하기는 정말 수월했다. 다만 회계와 재무부분을 많이 어려워했는데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찝어서 알려주시고 다른 부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단기간에 적은 공부량으로 합격점수를 만들수 있었다.
4.사회보험법:김용환강사님
사회보험법은 휘발성이 정말 강하고 외워야 하는 양이 방대하다. 하지만 김용환강사님의 특장점은 앞글자를 따서 외우기 쉽게 만들어 주신다는 점이다. 이게 기억이 날까라고 생각하지만 이미 머리속으로 외워버리게 된다. 모든 이론을 끝내고 기출문제집을 사서 기출을 풀어 합격점수를 만들 수 있었다.
해주고 싶은말: 너무 1차에 집중을 하다보니 2차과목에 신경쓰지못해서 아쉽다. 1차시험은 절대 평가이다보니 최고득점을 맞겠다라는 생각 보다는 어느정도 점수를 넘길 생각으로 공부를 하는것이 효율적이다. 1차에 너무 목매지 말것!!
또한 기출문제를 사서 꼭 풀어볼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