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the player...
Loading the player...
Loading the player...

제목 [2024]8개월만에 지방직 9급 교육행정직 합격
직렬 :지방직 9급 교육행정직        수험번호 :        No : 13        작성자 :   운영자(211.208.72.7)       작성일 : 2024/11/27 16:55:35     조회 : 1159  
지방직 9급 교육행정직 합격수기

조*연



[ 제목 ]

지방직 교육행정 7개월 합격수기

 

[ 공직자가 되기 전, 나의 직업은? ]

대학 졸업 후 28살까지 계속 수능을 쳤습니다. 해볼만큼 해봤다 싶기도 했고 30살 전에는 자리를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있어서 28살이었던 2023년에 마지막 수능을 치르고 12월이 되기도 전에 바로 공무원 시험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 박문각공무원온라인 선택 이유는? ]

마음에 드는 교육학 강사를 찾는데에 오래 걸렸습니다.

여러 커뮤니티와 카페 등의 합격수기를 찾아보고 맛보기 강의를 들어본 후

이곳 박문각공무원의 오현준 선생님을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또 가격이 합리적인 점도 한몫 했습니다.


[ 수험 생활 중 온라인 학습(인터넷 강의 등)의 장점 및 이유는? ]

공무원 시험의 과목들은 국어 영어를 제외하고는 거의 단순 암기인데,

워낙 광범위해서 암기하기 쉽게 정리해주는 선생님은 필요합니다.

그러나 굳이 현강을 들을 필요는 없고 1타 강사님을 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강의가 최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놓쳤던 부분을 다시 들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 나만의 노하우 ]

저는 가끔 슬럼프가 와서 공부를 쉬엄쉬엄 하거나 며칠씩 쉬기도 했었습니다그런데 시험까지 3주가량 남았을 때 부터는 정신 차리고 막판 스퍼트를 달렸습니다이 때 만큼은 쉬는 날도 없이 눈 떠있는 시간에는 항상 공부만 했습니다이 무렵이 마침 이론 공부를 끝낸 후에 기출 회독을 2회 마친 상황이었는데요그래서 3주동안 3회독을 더 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고 결국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기출 회독 횟수가 늘어날수록 1회독에 걸리는 시간은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들게 되더라구요마지막까지 절대 포기하지 않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 박문각 공무원에서 가장 꼭 추천하고 싶은 교수님과 강의는? ]

교육학의 오현준 선생님 입니다. 우선 시각적으로 설명하는 바가 화면에 보이면서 그것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있는 선생님을 원했습니다. 그리고 교육학이 개념이나 이론들을 간단하게 정의,정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써있는 것을 단순히 읽어준다는 느낌이 아니라 본인의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이해를 돕는 부가설명이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 학습 기간 및 방법 ]

기간: 2312월부터 246월까지 약 7개월 가량 준비했습니다.

학습 방법: 초반에는 하루 공부의 비중이 이론강의 반, 다시 정독 후 기출 푸는 시간이 반이었습니다. 이론강의를 다 들은 이후부터는 강의는 필요한 부분만 발췌하여 듣고 거의 듣지 않았습니다.

 

[ 공무원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

슬럼프는 시도때도없이 왔습니다. 앉아서 게임만 했던 날도 있었고 며칠씩 방에서 쉬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후회와 죄책감이 드는 순간 그만 두고 다시 털고 일어났습니다. 다시 할 때는 안가던 카페에 가서 공부한다던지 환기를 시켜주면 좋습니다. 인간이니까 그럴 수 있습니다. 다시 잘 하시면 됩니다.

 

 [ 생활 관리법 ]

8시에 일어나서 아침을 먹고 9시에 스터디카페에 도착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점심시간을 길게 갖지 않고 아침에 미리 사간 편의점 샌드위치로 간단히 때웠습니다. 그러면 일찍 배고파져서 16시 반 경에 집에 들어가 저녁을 먹고 18시부터 22시까지 저녁 공부를 했습니다. 계획한 학습량을 다 못채웠더라도 밤 10시부터는 꼭 쉬다가 12~1시쯤 잠들었습니다.

 

[ 과목별 학습 방법 ]

국어: 꾸준히 공부하지는 않고 감 유지를 위해 가끔 하프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영어: 꾸준히 공부하지는 않았습니다. 공부 시작할 초반무렵에 3일 정도 통째로 잡고 문법 강의를 정주행하며 모르는 부분만 체크하고 넘어갔습다. 체크한 부분만 시험 1주 전에 읽었습니다. 평상시에는 감 유지를 위해 가끔 하프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한국사: 처음에 개념 올인원 인강을 하루 세강씩 들었고 들은부분에 해당하는 기출을 바로 눈으로만 풀었습니다. 개념인강 완강 후부터 기출 회독을 하였습니다. 회독할때는 다음 회독때 봐야할 부분을 펜으로 표시해두어 확실히 아는 부분과 중복되는 부분을 넘어가도록 하여 시간을 줄였습니다.

행정법: 처음에는 한국사와 마찬가지로 개념 올인원 인강을 세강씩 들으며 해당 페이지의 날개문제를 눈으로만 풀었습니다. 개념인강 완강 후부터는 역시 기출 회독을 하며 양을 줄이는 작업을 계속 해나갔습니다.

교육학: 오현준 선생님의 올인원 기본심화이론 강의를 세강씩 들으며 해당부분 기출을 눈으로만 풀엇습니다. 그런데 교육학은 처음 설명만으로 바로 머리에 들어오지 않아서 강의 후에 꼭 책을 다시 정독해주었습니다. 이론 강의를 완강한 후에는 강의없이 기출회독을 하였습니다. 교육학은 시험 기조가 어렵게 나오는 추세라 이것만으로는 불안하여 오현준 선생님의 실전모의고사를 풀었고 익숙한 기출만 보기보다는 구멍난 개념을 채우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목록
올패스 9급 박문각 6개월 올패스 365 빅3,5 합격예측모의고사

최근본상품 *최대 20개까지 보여집니다.

장바구니담기